📚도서관에선 제발 책만 읽자! 주짓수 실전가이드 19탄! 도서관 편!
🚨 이런 상황 어쩌지?
오랜만에 마음의 양식을 쌓으려 도서관에 가서 조용하게 책을 읽어보려고 하는데 책을 펼친 지 십 분도 되지 않아서
뒤에서 갑자기 화난 목소리가 들리네요. 돌아보니 어떤 남자가 노트북 충전기를 찾고 있고, 나를 의심하고 있네요.
나는 가져가지 않았다고 여러번 설명했지만 그럴수록 상대방은 언성을 높이며 더욱더 나를 의심합니다.
순간 도서관의 모든 사람들이 나와 그 남자를 쳐다보며 분위기는 점점 일촉즉발의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너무 억울하지만 우리는 이때도 침착함을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침착하게 주변을 살피면 눈에 보이는 게 바로 책이죠.
오늘은 도서관에서 책을 이용해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오늘의 방어 전략: 책 활용 + 바라토 플라타!
책으로는 때려도 무기가 아니래요!
아저씨, 책으로는 때려도 무기가 아니라고 법원에서 그랬어요!
금방이라도 나에게 달려들듯한 상대에게 손에 잡히는 두꺼운 책은 아주 훌륭한 방어수단이 됩니다.
더군다나 무기도 아니라고 법원에서 말해줬으니 더욱더 훌륭하군요.
상대가 여전히 위협을 가한다면, 책으로 상대의 손을 치며 공격 의도를 차단하고 적절한 거리 확보를 해야 합니다.
바라토 플라타로 도서관 평화를 지키자!
주짓수 기술인 바라토 플라타는 상대의 팔을 비틀어 어깨와 관절을 효과적으로 제압하는 기술입니다.
특히 상대가 당신에게 가까이 접근한 상황에서 효과적입니다.
📑 단계별로 따라 해 보자!
1️⃣ 책으로 시선을 빼앗자!
위협을 가하는 상대가 계속 다가오면 당신이 들고 있는 책을 활용해 상대의 얼굴 앞에서 가볍게 흔들어서
그의 시선을 책으로 분산시킵니다. 여차하면 상대에게 책을 던지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상대가 순간적으로 멈칫하거나 당황하면, 책을 이용해 상대의 손이나 팔을 밀어 거리를 확보하세요.
2️⃣ 균형을 무너뜨리기
책으로 상대를 방어한 뒤, 상대가 다시 다가오려 하면 상대의 균형을 흐트러뜨릴 기회를 엿보세요.
상대가 한 발 앞으로 나오면 그의 어깨를 가볍게 밀거나 손목을 잡아 균형을 잃도록 유도합니다.
3️⃣ 바라토 플라타의 세팅
1️⃣ 손목 고정: 상대의 균형이 흐트러진 순간, 상대의 손목을 단단히 잡습니다. 다른 손은 상대 팔꿈치 아래쪽을 눌러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이로써 상대의 팔이 자신의 통제 하에 있게 됩니다.
2️⃣ 다리 위치 잡기: 상대의 팔을 자신의 가슴 쪽으로 끌어옵니다. 동시에 한쪽 다리를 상대의 몸 위로 올려 안정적인 포지션을 만듭니다. 이 단계에서 다리의 위치가 정확해야 기술이 효과적으로 들어갑니다.
3️⃣ 압박 준비: 다리를 교차시켜 상대의 팔을 고정하고 관절에 강한 압박을 가합니다. 팔과 어깨의 위치를 조정하며, 기술의 완성을 위한 준비를 끝냅니다.
4️⃣ 압박을 강화하며 제압하기
1️⃣ 팔과 어깨 고정: 상대의 팔을 가슴에 단단히 밀착시킨 상태에서 어깨 관절을 강하게 제어합니다. 팔꿈치를 안쪽으로 더 깊게 눌러 상대가 저항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2️⃣ 다리 압박 조정: 다리를 교차한 상태에서 체중을 활용해 상대의 팔에 균등한 압력을 가합니다. 엉덩이를 살짝 들어 올리며 관절에 더 강한 압박을 가하세요.
3️⃣ 항복 유도: 압박 강도를 서서히 증가시키며 상대가 고통을 느끼고 항복 신호를 보낼 시간을 줍니다. 상대가 항복하면 기술을 천천히 풀고 상황을 종료합니다.
5️⃣ 상황 종료 및 주변 정리
상대가 더 이상 저항하지 않으면 힘을 천천히 풀고 상대를 눕혀 안전을 확보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상황을 알리고 필요하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추가적인 위협 요소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오늘의 한마디 💬
마음의 양식을 쌓아야 하는 도서관에서 이렇게 시비를 일방적으로 걸어온다면 책과 바라토 플라타를 이용해
마음의 양식뿐 아니라 몸의 양식도 챙겨주자구요! 주짓수 실전 가이드를 기억하면서, 소중한 나의
도서관 생활을 지켜봅시다! 오쓰!